반응형
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관리 메뉴

신군의 역학사전

[Python] 내가 작성한 파일 import 해오기 본문

Python/IDE

[Python] 내가 작성한 파일 import 해오기

긔눈 2024. 5. 27. 12:00
반응형

 

코드를 짤 때 다양한 모듈들을 import하여 사용하는 경우가 정말 많은데, 이는 남이 짜놓은 코드 파일을 불러와서 사용하는 것이다. 따라서 같은 방법으로, 내가 짠 코드 역시 모듈로 불러와 활용할 수 있다.

 

우선 불러올 코드 파일이 내가 현재 작성 중인 코드 파일과 동일 폴더에 위치한다면

 

단순히 [import 파일명 as 내가 사용할 약어] 로 불러올 수 있다.

 

여기서 문제가 되는건, 다른 폴더 상에 불러올 코드 파일이 위치한 경우인데, 이 경우 sys 모듈을 활용하여 파일경로를 지정해주면 쉽게 불러올 수 있다.

 

우선, 내가 현재 실행중인 코드 파일은 pemfc_parametric_search로

 

좀 더 하위 폴더에 있는 fuelcell.py 파일을 import 해보겠다.

 

파일 경로는 위에 배너를 클릭하면 쉽게 복사가 가능한데

여기서 파일 경로를 복사해준다.

 

sys 모듈을 우선 import 해주고

sys.path.append('복사한 파일 경로')를 입력해준다.

 

SyntaxError: (unicode error) 'unicodeescape' codec can't decode bytes in position 2-3: truncated \UXXXXXXXX escape

이 상태에서 실행시켜보면 에러가 뜨는데

 

 

이는 \ 를 / 로 바꿔주면 해결된다.

바꿀 문자를 커서 지정해주고

ctrl + F2 눌러주면 한번에 변경할 수 있다.

그래도 좀 번거롭긴 하다..

이제 정상적으로 fuelcell.py 파일이

import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.

 

이제 fuelcell.py 내부의 함수들을 쉽게 불러와서 활용할 수 있다.

반응형